(주)에스엔에스-공구함, 작업대, 서랍함, 적치대, 공구걸이대 전문 제작 업체.
 

HOME 홍보센터 보도자료
 
 
작성일 : 12-01-19 12:13
[산업안전]화학공장 화재·폭발사고 특별예방대책 본격 가동
 글쓴이 : 에스엔에스
조회 : 2,313  
   http://mepage : http://safetytv.co.kr/stvbbs/view.php?id=091_bun_sanup… [316]
산업안전보건공단, 텔레컨설팅 및 서한문 발송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은 최근 연이어 발생하는 화학공장 화재·폭발사고 예방을 위해 특별대책을 마련·운영한다.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이사장 노민기)은 지난 3월 안산지역 화학제품제조 사업장에서의 인화성 증기누출에 의한 화재사고와 4월 인천지역 배관부분 경유누출에 의한 화재사고 등 화학공장 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화재와 폭발사고에 대한 특별대책을 수립, 지난달 20일부터 시행에 들어갔다.

공단은 동종 및 유사재해 발생 가능성이 높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를 위한 텔레컨설팅을 실시하는 한편 석유화학 및 의약품 제조업종에서 사고가 주로 발생함에 따라 최근 사고사례와 재해예방 서한문을 발송한다. 특히 최근 사고사례와 함께 중점 안전관리사항으로 하절기 정비 보수 시 안전대책, 용접작업시 예방법, 탱크 및 압력용기의 사고예방 대책 등의 자료를 제공해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수 있도록 했다.

경영층에 대해서는 지난해 공단이 화학공장의 공정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조성한 안전보건 리더십 그룹을 통해 안전보건 의식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하고 협력업체에 대해 사고예방 대책을 강구해 줄 것을 요청한다는 방침이다.

공단 관계자는 “최근 중소 화학공장의 화재·폭발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으며 이러한 사고는 사업장의 기본적인 안전조치 등으로 예방이 가능하다”며 경영자의 관심과 근로자가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현장중심의 사전예방 활동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