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경제 2025.08.26 (주)에스엔에스, ‘K-BATTERY SHOW 2025’ 참가… 배터리 보관함 솔루션 공개 안기정 기자

(주)에스엔에스가 오는 9월 10일부터 12일까지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차전지 소재·부품 및 장비 전시회 ‘K-BATTERY SHOW 2025’에 참가한다고 26일 밝혔다.
올해 전시회는 ‘Charge the Future, Innovate Now’를 주제로 개최되며, 국내외 200여 개 기업이 450개 부스 규모로 참여한다. 배터리 소재·부품·장비 산업은 물론 전기차, ESS, EV 충전 기술, 재사용·재활용 분야까지 아우르며 이차전지 산업 생태계 전반을 조망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주)에스엔에스는 이번 전시에서 배터리 화재 초기 대응을 통한 인명 피해 최소화 솔루션을 중점적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FM 인증을 획득한 ▲위험물 보관함 ▲폐기물 보관함 등 다양한 안전관리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특히 FM인증을 기반으로 제작된 ▲배터리 보관함에 시선이 모인다.
위험물 보관함은 NFPA 코드와 OSHA 법규에 따른 규격 제품으로, 특허 및 디자인 인증을 다수 확보했으며, 이에 걸맞게 국내 최초, 국내 제조생산 업체 중 유일하게 FM인증을 획득하였다. 소방 인력이 도착하기 전 초기 화재를 진압해 인명 및 재산적 손실를 최소화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배터리 보관함은 화재 방호 테스트 방지 시스템 특허를 획득했으며, 자동 소화 장치·안전 도어·공기순환 구조를 갖춘 이중벽 캐비닛을 기본 장착해 충전 중 배터리 안전성을 강화했다. 그리고 방재 시험 연구원의 시험을 통해 그 안정성을 검증받은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또한 폐기물 보관함 역시 FM인증을 획득, 인화성·가연성 폐기물의 안전한 보관이 가능하며 자동 닫힘 구조를 통해 화재 확산을 예방한다.
㈜에스엔에스는 현재 학교, 관공서, 연구실, 발명 교실, 산업 현장 등 다양한 작업환경의 안전 관리와 연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산업재해 예방에 필수적인 안전보관 장비 전문업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급격히 성장하는 배터리 산업에서 안전 관리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다”며 “이번 전시회를 통해 글로벌 수준의 안전 솔루션을 선보이고, 다양한 산업 분야와 협력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스엔에스는 오는 9월 열리는 국제 병원의료산업 박람회 ‘KHF 2025(K-HOSPITAL HealthTech Fair)’에도 참가해 의료 분야에 특화된 안전 관리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